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21.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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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페이 및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모든페이 부가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 이용에 적용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서비스 신청 및 이용, 상담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서비스 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 또는 수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이용자 ip주소, 서비스 접속 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혹은 비정상 이용기록, 결제기록 등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서비스 제공 계약의 성립, 유지, 종료를 위한 본인 식별 및 실명확인, 각종 고객관리, 계약서 발송 등
  1. 서비스 제공에 따른 수수료 정산, 서비스 이용내역 제공, 상품 및 서비스 배송
  1. 서비스 제공 과정 중 이용자 식별, 인증, 연령 확인 및 법정대리인 동의 진행,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본인 확인, 가입 및 탈퇴 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1. 부정 이용방지 및 비인가 행위에 대한 방지 및 제재
  1. 서비스의 추가와 변경내역에 대한 공지
  1.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제휴 결제기관 별 가맹점 정보 등록
  1. 서비스 제공(고객의 구매 및 요금 결제) 및 관련 업무처리(고객 민원대응 등)를 위해 가맹점과 계약을 체결 한 고객의 결제수단 발행기관에게(신용카드사, 간편결제사 등) 고객의 결제정보, 개인정보 보관내역 등을 전송
  1. 회사의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에 활용.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맞춤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이용자 통계, 제휴를 통한 서비스(제품) 안내전달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하며, 특히 파기 요청자의 개인정보는 7일 이내에 파기하고 있습니다.

단,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당해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존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존하는 정보를 그 보존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내용근거법령보존기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전자금융거래법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3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6개월
건당 1만원 초과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전자금융거래법5년
건당 1만원 이하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전자금융거래법1년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3년
방문에 관한 기록통신비밀보호법3년
본인확인정보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6개월
제목 없음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1.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1.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개인 식별을 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1. ‘가맹점’과 관련하여 합병, 인수 또는 포괄적인 영업양도가 있는 경우 해당 합병 후 회사, 인수인 및 영업 양수인에 대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1.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이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외 가맹점 모집에 필요한 업무를 위탁 받은 자, QR키트, 결제용 단말기 등의 배송과 설치의 업무를 위탁 받은 자에게 개인정보가 제공됩니다.

5.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위탁제휴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관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위탁

구분수탁업체위탁업무 내용
고객 상담㈜모든페이서비스 이용에 따른 가맹점 및 고객관리 등 콜센터 업무의 일체
가맹점 모집 및 관리㈜모든페이, 차이나유니필드㈜, ㈜대유페이, ㈜인파인, ㈜유노비젼, 디큐에스아이㈜, ㈜한라다겸, 궁뜨락상품권유 및 판매 등의 마케팅 및 영업활동과 내부 관리(가맹점 등록, 개통, 유지, 관리 등)
가맹점 부가서비스 수수료 정산나이스페이먼츠㈜가맹점 부가서비스 이용에 따른 자동이체 출금
부가서비스 관련 안내㈜엠앤와이즈카카오 알림톡 및 휴대폰 문자메시지(SMS, LMS) 발송
고객 본인인증나이스평가정보㈜본인확인 업무처리
휴대폰 소지인증슈어엠㈜휴대폰 문자메시지(SMS, LMS) 발송
고객 결제처리㈜제이티넷, NHN한국사이버결제㈜, ㈜스마트로결제 대행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이용자가 이용계약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해지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 신청 및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파기를 원할 경우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할 것입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서버 및 개인 PC 해킹 등에 조치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가맹점 및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타인의 주민등록번호 및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가입신청 등을 하였음을 알게 된 때 지체 없이 해당 아이디에 대한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탈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또한, 자신의 개인정보 도용을 인지한 이용자가 해당 아이디에 대해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탈퇴를 요구하는 경우에도 즉시 조치를 취합니다.

나.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다. 이용자의 관리적 보호 대책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이용자 계정의 비밀번호는 오직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누구에게도 알려주면 안 됩니다. 또한 작업을 마치신 후에는 로그아웃(log-out)하여 웹 브라우저를 종료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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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설치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가 이용자의 하드디스크(hard disk)에 전송하는 특별한 텍스트 파일(text file)을 말합니다. 웹사이트의 서버(server)에서만 읽을 수 있는 형태로 전송되며 개인이 사용하는 브라우저(browser)의 디렉토리(directory) 하위에 저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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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 및 관련 불만처리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2. 고지의 의무

공고일자: 2021년 8월 16일 시행일자: 2021년 8월 2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