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페이 서비스 이용약관 : 소비자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시루정보(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모든페이 및 모든페이 부가서비스(이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 간에 이용조건 및 절차, 권리와 의무에 관한 사항을 정하기 위한 목적으로 체결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 ‘서비스’란 '고객'이 ‘가맹점’에 결제대금을 지불할 때 ‘회사’의 거래 중개 시스템을 통하여 결제할 수 있도록 ‘회사’가 ‘가맹점’에 제공하는 모바일 결제 및 주문 서비스로서, ‘모든페이 서비스’와 모든페이 부가서비스(‘모든페이오더 서비스’ 포함)를 말합니다.
- ‘모든페이 서비스’란 '고객'이 QR코드를 스캔하여 사용 가능한 모바일 결제 시스템을 통해 ‘가맹점’으로부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회사’가 ‘가맹점’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모든페이오더 서비스’란 ‘고객’이 QR코드를 스캔하여 사용 가능한 모바일 메뉴주문 및 결제 시스템을 통해 ‘가맹점’으로부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회사’가 ‘가맹점’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고객’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통해 ‘가맹점’의 상품을 구입하는 모든 사용자를 말합니다.
- ‘상품’이란 ‘회사’의 ‘가맹점’으로부터 ‘고객’이 구매한 재화를 말합니다.
- ‘가맹점’이란 ‘회사’와 별도의 계약을 체결하고 ‘고객’에게 상품 등을 판매, 제공하는 업체를 말합니다.
- ‘결제수단’이란 본 약관 제4조에서 정한 ‘사용가능 결제수단’ 중 ‘고객’이 결제대금을 지불하기 위하여 이용한 수단을 말합니다.
제 3조 (이용계약의 성립)
- ‘서비스’의 이용계약은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이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이 본 모든페이 서비스 이용약관을 확인하고 동의를 선택하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서비스’ 이용에 있어서 ‘회사’는 ‘고객’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서비스’ 이용을 승인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 타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동의 없이 이용한 경우
-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에 해당하는 이용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부당한 이용으로 인정하는 경우
제 4조 (사용가능 결제수단)
- ‘사용가능 결제수단’이란 신용카드, 체크카드, 결제계좌, 현금IC카드 등 ‘회사’가 지정한 신용카드업자/은행 등 기관이 발행한 카드 및 계좌를 말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인쇄물에 ‘사용가능 결제수단’을 명시하여 ‘가맹점’에 설치하고, 이를 ‘고객’이 질의할 시에 ‘가맹점’이 답변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 ‘회사’는 ‘사용가능 결제수단’이 기관별로 추가되거나 변경사항 발생 시,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www.modnpay.kr) 또는 별도 안내를 통해 ‘가맹점’에게 공지하여 ‘고객’이 인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 5조 (‘서비스’의 결제)
- ’고객’이 QR코드를 스캔하거나 NFC 태그를 태깅한 후, ‘가맹점’이 결제대금을 입력하는 방식으로 결제를 처리합니다.
- 단, ‘결제수단’에 따라서 ‘가맹점’에서 먼저 결제대금을 입력하고 난 후 ‘고객’이 QR 코드를 스캔하거나 NFC 태그를 태깅하는 방식으로도 결제할 수 있습니다.
- 단, ‘모든페이오더 서비스’ 이용 시 ‘고객’이 먼저 결제대금을 입력하거나, 금액이 정해진 메뉴를 선택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한 결제대금에 대한 결제기준 한도는 신용카드사, 은행 등 각 ‘결제수단’을 제공하는 금융사의 기준에 따르며, 해당 한도는 ‘결제수단’ 제공 금융사 정책에 따라 별도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한 거래내역에 표시된 금액은 ‘가맹점’의 업종에 맞는 취급 품목과 관련된 금액에 한합니다.
- 할부결제는 ‘고객’이 결제 시 사용하는 ‘결제수단’ 제공사의 정책에 따라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예) 택시 – 신용카드, 현금카드, 결제계좌 등
제 6조 (배달)
- ‘상품’에 대한 배달은 ‘가맹점’의 책임에 따라 제공되며, ‘회사’는 주문정보의 중계 이 외에 배달 과정 (배달 시간, 배달된 ‘상품’의 상태, 배달주소지 착오 포함)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가맹점’은 ‘상품’에 대한 배달을 수행하기 위해 배달 이용요금을 ‘고객’에게 부과할 수 있으며, 배달거리, 배달시간 등에 따라 배달 이용요금을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 ‘가맹점’, 그리고 ‘가맹점’과 계약관계에 있는 배달 대행사에서는 ‘고객’과 수 차례 연락을 시도한 후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배달음식이 변질되거나 부패될 우려로 식품위생법상 위반될 여지가 있어 별도로 보관하지 않으며, 재배달 또는 환불처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제 7조 (‘회사’의 준수 사항)
-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할 수 있도록 결제 중개 시스템을 유지 및 운영합니다.
- ‘회사’는 ‘고객’이 ‘모든페이오더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의 주문 및 결제내역 정보를 ‘가맹점’에 정확히 전달합니다.
-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의 영업시간에 한해서 ‘고객’ 또는 ‘가맹점’의 질의에 응답합니다.
제 8조 (‘고객’의 준수 사항)
- ‘고객’은 ‘가맹점’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결제가 완료된 후에 ‘상품’에 대한 주문을 취소할 수 없습니다.
- ‘고객’이 정당하게 결제 취소를 요청하는 경우, ‘가맹점’은 거래승인을 받은 후에도 해당 ‘결제수단’의 발급기관 또는 ‘회사’에 거래승인 취소 요청을 하여야 하며, ‘고객’은 ‘결제수단’으로 취소 금액을 지급받습니다.
제 9조 (손해 배상 및 불가항력 등)
-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에 ’가맹점’의 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경우에 대하여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가맹점’과 ‘회사’는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폭동, 전쟁, 테러, 관할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정부의 조치, 시민봉기, 법률의 제∙개정, 법원의 명령, 기타 합리적인 지배 범위 밖의 사유로 인하여 상대방 및 제3자에게 발생시킨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0조 (분쟁 및 관할법원)
- ’고객’이 ‘서비스’를 통한 거래로 인하여 ‘가맹점’과 분쟁이 발생한 경우, ‘고객’과 ‘가맹점’은 이의 해결에 적극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 및 해당 ‘결제수단’ 발행 및 공급기관의 중재가 있을 시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 ‘회사’와 ‘결제수단’ 발행 및 공급기관은 제 ①항의 분쟁이 해결될 때까지 해당 거래대금의 지급을 유예하거나 이미 지급한 거래대금의 환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본 약관에 관한 분쟁 발생 시, ‘고객’, ‘가맹점’과 ‘회사’가 상호 원만히 합의하여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에는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하여 처리합니다.
-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11조 (개인정보 보호 및 제공)
-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 ‘회사’는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고객’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여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회사’의 공식 홈페이지(www.modnpay.kr)에 게시하며, 이를 확인할 책임이 ‘고객’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2조 (기타사항)
-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서비스’를 통해 ‘상품’을 구매하기 이전 시점에 ‘고객’이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 ‘회사’가 이 약관을 추가, 삭제 및 수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변경약관 적용일 최소 30일 전에 ①항과 같은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공고일자: 2019년 07월 19일
시행일자: 2019년 07월 26일